경주차 & 기술

Forging the future of electric mobility

포뮬러 E는 메이저 자동차 회사들과 레이싱 팀들이 거리에서 경쟁하면서 레이싱 기술을 일반 도로에 도입합니다. 포뮬러 E는 단순한 레이싱을 넘어 미래를 개척하며 내일의 자동차들을 위해 길을 만들어 나갑니다.

미래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GEN 2를 소개합니다.

포뮬러 E의 역사가 길지는 않지만, 레이싱 기술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습니다. 배트맨 자동차 모양의 이 전기 경주차는 1세대 경주차보다 에너지 저장용량이 2배 증가해 경기 중 경주차 교환 없이 전체 경기를 완주 할 수 있습니다. GEN2는 250kW의 전력으로 제로백은 2.8초이며 최고 속도는 280km/h에 이릅니다. 트랙에서 더 빠른 속도, 더 많은 액션으로 더 큰 재미를 보여줄 GEN2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포뮬러 E 자동차를 경험해보세요

Gen 1 to Gen 2: the final car swap

A new era of the ABB FIA Formula E Championship is upon us. Welcome to the future. Welcome to Gen2.

Gen2: 디자인

타이어부터 롤 후프(roll hoop) 끝 부분까지 완전히 새로워진, 차세대 ABB FIA 포뮬러E 챔피언십 경주차는 GEN1의 차체를 담당했던 SPARK Racing Technolgy사와 전세계 모터스포츠 관리 기관인 FIA에 의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배트모빌 느낌의 디자인 업데이트는 이전의 여느 경주차와 외관상으로 차별화 될 뿐만 아니라 훌륭한 공기역학으로 드라이버들의 레이스를 돕습니다.

디자인의 목표는 다운포스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차를 바짝 뒤쫓을 때 드라이버들에게 공기역학 그립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기능들은 추월을 수월하게 만듭니다.

대부분의 자동차들의 다운포스는 차량의 바닥 부분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거대한 디퓨저가 다른 자동차 뒤에 있을 때도 안정적인 그립을 돕습니다. 이로써 리어윙의 사이즈가 작아질 수 있었고 경주차의 특별한 모습을 완성시키는 독특한 X자 형태 리어윙이 부착 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뒤따르는 차에 영향을 주는 난류를 줄이기 위해 앞쪽 바퀴는 부분적으로 감싸져 있고, 앞 바퀴 뒤의 차체가 일차적으로 난류를 잡은 후 경주차의 측면을 따라 날려보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