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포뮬러 E] 12개 팀, 24명의 선수를 소개합니다 #2

[포뮬러 E] 12개 팀, 24명의 선수를 소개합니다 #2

 

MERCEDES-BENZ EQ 팀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 E 팀은 HWA 레이스 랩을 흡수한 후 2019/20 시즌에 합류합니다. 125년의 모터스포츠 역사를 바탕으로 한 포뮬러 E로의 진출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래 순수 전기차를 향한 새 장을 펼친 것으로 해석됩니다. 포뮬러 E의 첫 시즌에서 메르세데스-벤츠 EQ의 GEN2, 실버 애로 01에는 닉 드 브리스와 스토펠 반도른이 앉습니다.

스토펠 반도른 [STOFFEL VANDOORNE, #5] 선수

반도른은 HWA 레이스 랩과의 성공적인 데뷔 시즌 후 메르세데스-벤츠 EQ 팀과 그의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의 두 번째 시즌을 시작합니다.

닉 드 브리스 [NYCK DE VRIES, #17] 선수

포뮬러 레이스계의 신예, 닉 드 브리스는 스토펠 반도른과 함께하는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 E 팀에 합류합니다.

NIO 333 팀

NIO 333 FE 팀은 2015년 넬슨 피켓 주니어를 드라이버 챔피언십 우승으로 이끈 팀 차이나 레이싱이 진화하여 생겨난 팀입니다.

올리버 터베이 [OLIVER TURVEY, #3] 선수

올리버 터베이는 2014/15 런던 시즌 피날레에 맞춰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 합류한 뒤 NIO 포뮬러 E 팀의 오랜 멤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 칭화 [QINGHUA MA, #33] 선수

마칭화는 2005년부터 국제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중국의 드라이버입니다. 그는 HRT와 케이터햄에서 포뮬러 1 테스트 드라이버로서 프리-프랙티스에 여러 차례 모습을 보이며 알려졌습니다.

 

NISSAN E.DAMS 팀

닛산은 2017년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출전을 발표한 후 프랑스 제조업체 르노의 전 레이싱 파트너이자 숙련된 포뮬러 E 팀인 e.담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닛산 e.담스로 팀 명을 변경했습니다. 데뷔 시즌 팀의 챔피언십을 준우승으로 마친 뒤 2019/20 시즌에는 우승을 노립니다.

세바스티앙 부에미 [Sébastien BUEMI, #23] 선수

세바스티앙 부에미는 2015/16 시즌, 디 그라시와의 접전 끝에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는 팀이 르노에서 닛산으로 파트너를 바꾼 후에도 닛산 e.담스에 남아있습니다.

올리버 롤랜드 [Oliver ROWLAND, #22] 선수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 신인상을 차지하며 성공적인 데뷔 시즌을 마친 롤랜드는 두 번째 시즌에도 베테랑 드라이버 부에미와 호흡을 맞춥니다.

Panasonic Jaguar Racing 팀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은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시즌 3에 첫 합류한 후, 새로운 2세대 재규어 I-Type 4로 팀의 3번째 시즌을 맞이합니다.

미치 에반스 [Mitch EVANS, #20] 선수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의 데뷔 시즌을 앞두고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 출사표를 던진 에반스는 그의 네 번째 포뮬러 E 시즌을 위해 신인 제임스 칼라도와 함께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에 남아 있습니다.

제임스 칼라도 [James CALADO, #51] 선수

제임스 칼라도는 2019/20년 시즌을 위해 노련한 드라이버 미치 에반스와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에서 신형 재규어 I-Type 4의 핸들을 잡고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 데뷔합니다.

 

 

TAG HEUER PORSCHE 팀

포르쉐가 30년 이상의 공백을 깨고 포뮬러 레이스로 돌아와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2019/20 시즌에 데뷔합니다.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를 포함한 독일 자동차 업계의 거물들이 포뮬러 E 역사상 처음으로 정면 대결을 펼칩니다.

앙드레 로테레르 [André LOTTERER, #36] 선수

앙드레 로테레르는 DS 테치타에서 성공적인 두 시즌을 마치고 포르쉐로 이적했습니다. 그는 19/20 시즌에 앞서 전 WEC 팀메이트 야니와 재회했습니다.

닐 야니 [Neel JANI, #18] 선수

닐 야니는 앙드레 로테레르와 함께 새롭게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 출사표를 던진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으로 새로운 도전을 합니다.

 

ROKIT VENTURI RACING 팀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첫 번째 레이스부터 참가한 모나코 기반의 로킷 벤츄리 레이싱은 2019년 홍콩 E-프리에서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 전기차 제조회사는 2016년 VBB-3로 전기차 지상 최고 속도 기록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펠리페 마사 [Felipe MASSA, #19] 선수

1998년부터 프로 모터스포츠 선수로서의 경력을 쌓아온 펠리페 마사는 가장 경험이 많은 드라이버들 중 한 명입니다. 2018년부터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 참가해 온 마사는 에도아르도 모르타라와 함께 두 번째 시즌을 위한 총력전을 펼칩니다.

에도아르도 모르타라 [Edoardo MORTARA, #48] 선수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 두 번의 시즌을 마친 에도아르도 모르타라는 팀메이트 펠리페 마사와 함께 세 번째 시즌도 벤츄리 팀 소속으로 출전합니다.

이것으로 포뮬러 E 경기에 참여하는 모튼 팀과 선수, 레이스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설명을 들으니 더욱더 서울에서 개최될 포뮬러 E 경기가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 그렇다면 2020년 5월 3일 개최 예정인 포뮬러 E 서울 경기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

 

[출처] [포뮬러 E] 12개 팀, 24명의 선수를 소개합니다 #2|작성자 포뮬러E코리아